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

[뉴질랜드] 뉴질랜드 최고의 관광지 코로만델 여행 - 마린리저브 보트투어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이번에도 제가 생각하는 뉴질랜드 북섬 최고의 휴양지 코로만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갔던 코로만델 여행 도중 마린 리저브(우리말로 해양보호구역) 보트 투어 사진과 영상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때 친구가 신혼여행을 뉴질랜드로 와서 일정 중 며칠간 함께 놀러 다녔네요 ㅎㅎ 

 코로만델에는 매우 아름다운 마린 리저브가 있는데요, 바로 캐서드럴코브가 위치한 Whanganui A Hei라고 하는 지역입니다. 

Hahei는 코로만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중 하나랍니다 ㅎㅎ 

 이곳은 마린 리저브답게 각종 해양생물이 넘쳐나는 아주 아름다운 곳입니다. 또 수렵 및 채집 낚시 등이 금지되어 있다 보니 여기에 있는 물고기들은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아요 ㅎㅎ 오히려 먹을 거 달라고 다가오곤 한답니다. 

 한번 이곳에서 스쿠버다이빙하는 영상을 보실까요? 정말 아름다운 영상들이라서 전 볼 때마다 감탄하곤 한답니다.

정말 아름다운 뉴질랜드 코로만델에서의 스쿠버 다이빙 영상
뉴질랜드 코로만델에서의 스쿠버 다이빙 영상 - 킹피쉬가 떼거지로 나옵니다!

 이곳에는 보트 투어도 해볼 수가 있는데요, 친구 부부와 저희는 함께 보트 투어로 코로만델 마린 리저브를 둘러봤답니다. 빡빡한 일정 속에 보트 투어는 정말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역시나 남는 건 사진입니다! 우리는 먼저 보트를 타고 캐서드럴 코브에 도착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해변에 있습니다 ㅎㅎ

원래는 걸어가면서 이런 풍경도 보고 해야 제맛인데 시간이 없어서 보트투어로 돌아봤어요 ㅎㅎ
친구부부에게 이 미친 뷰를 보여주지 못한게 너무도 아쉽답니다.
안에서 보면 이런 모습이랍니다 :)

바다 쪽에서 보는 캐서드럴 코브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

이렇게 아름다운 바다에서 수영하고 노는 것도 또 하나의 매력적인 할 거리입니다.

물고기 식사하는 모습을 신기하게 지켜보는 인간들

다들 물고기 사료 먹는 거 찍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ㅋㅋ

기억나지 않는 이름을 가진 돌입니다 ㅎㅎ

돌 모양 보고 이름 짓는 건 우리나라나 서양이나 똑같나 봅니다 

새들의 보금자리

이곳은 정말 많은 새들이 알을 낳고 새끼를 기르고 있다고 해요. 자연의 경이로움!

 최대한 줌을 당겨서 찍어보니 아니... 이 새는 낚시의 최대의 깡패 그 새입니다. 저때는 낚시하지 않을 때라 그냥 멀뚱멀뚱 재미있게 봤네요.

해안동굴

 이곳에는 정말 많은 해안동굴이 있었는데요, 지반이 융기하면서 파도에 계속해서 침식되었고 그것이 무너지면서 이렇게 동굴이 생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절벽도 많고 역동적인 지형이 많은 곳이었어요. (다른 말로 낚시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ㅎㅎ 다음에는 코로만델에 꼭 가서 낚시를 해보고 싶습니다.)

다음은 여러 동굴을 돌아다니면서 찍은 동영상들입니다 :)

싱크홀이 바다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배가 이렇게 동굴에 들어가다니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것도 여기에는 이런 동굴이 한두개가 아니랍니다.
물고기들이 겁도 없이 다가옵니다.

 

정말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여기에도 물고기가 있습니다 ㅎㅎ

겁없는 물고기들입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다시 해변으로 돌아가는데 갑자기 새떼들이 한 곳에 몰려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말로만 듣던 보일링이었는데요, 물고기들이 한 곳에 모여들어 있는 상태에서 여러 포식자들에게 잡아먹히면 물고기들이 수면으로라도 도망치려고 난리를 치는데요, 그게 꼭 물이 끓는 것 같다고 해서 보일링이라고 부른답니다 ㅎㅎ 투어해 주시는 운전자께서 보일링 하는 물고기들 바로 근처까지 가서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해주셨어요. 그러면서 물고기를 몰아가는데 지금 영상을 보니 저기에 낚싯바늘을 던지고 싶네요.

보일링 근접촬영!

 이렇게 보일링까지 본 저희는 다시 해변으로 돌아왔답니다. 한번 하헤이 해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까요?

정말 아름다운 하헤이 비치입니다.

정말 여기처럼 아름답고 놀기 좋은 곳은 뉴질랜드 내에서도 찾기 힘든 것 같아요. 항상 가고 싶은 그곳 코로만델의 하헤이입니다 ㅎㅎ

코로만델 여행의 다른 사진들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 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코로만델의 또 다른 아름다운 모습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 :)

 

뉴질랜드 최고의 관광지 코로만델 - 뉴질랜드에는 뜨거운 물이 나오는 해변이 있다?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ㅎㅎ 예전에 갔던 뉴질랜드 북섬 여행을 추억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만델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또 제가 가장 사랑하는 휴양지이기

nodo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