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잡담

[뉴질랜드] 루아페후 산 겨울 여행 사진들 - 와카파파(Whakapapa) 스키장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오늘은 한번 이전에 갔던 여행들 추억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ㅎㅎ 때는 2016년이었는데요, 당시 처음 뉴질랜드에 왔던 저는 신나서 여기저기 놀러 다녔답니다. 그중에는 뉴질랜드 북섬의 최고봉 루아페후(Ruapehu) 산도 있었습니다. 루아페후 산은 거대한 화산으로 아직도 활동을 하고 있는 활화산입니다. 이런 산에다가 스키장을 지은 키위들 정말 대단하지요? ㅎㅎ 

루아페후 산 위성사진 (출처 - 구글 지도)

 저 거대한 산에는 두 개의 스키장이 있는데요, 하나는 튜로아(Turoa)라고 하는 루아페후 산의 남사면에 위치한 스키장입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와카파파(Whakapapa)라고 하는 루아페후 산의 북사면에 위치한 스키장입니다. 저는 그중에서 와카파파 스키장에 갔는데요, 와카파파 스키장으로 가다 보면 정말 엄청난 위용의 루아페후 산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한번 볼까요?

저 멀리 보이는 루아페후 산
점점 가까워지는 루아페후 산
제 뒤통수와 함께 루아페후 산과 나우루호에 산
훨씬 더 가까워진 루아페후 산
나우루호에 산도 정말 멋진 산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보면서 드디어 스키장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낭패가~

 안타깝게도 스키장에 눈이 내리지 않아 개장이 미뤄지고 말았어요. 대신 정상에 있는 카페는 운영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스키 타는 것은 포기하고 정상까지 리프트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루아페후 산 정상에는 뉴질랜드 북섬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한 레스토랑이 있답니다. 사실 음식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ㅎㅎ 하지만 경치는 정말 죽여줬답니다.

스키장 왔다고 신나서 사진 촬영했는데 알고보면 뒤에 있는 경고판들은 무서운 내용들입니다. 눈사태 경고!
산 아래를 내려다 보며 찰칵
눈밭에서 뛰어노는 사람들
피나클 레스토랑 안에서
와카파파 스키장 리프트 내려가는 길

 사진으로 이 경치를 모두 표현할 수 없는게 너무도 아쉬울 뿐입니다. 루아페후 산은 그 압도적인 뷰 때문에 제가 정말 좋아하는 산입니다. 다음에는 체력을 길러 루아페후 산 정상도 가보고 싶네요 ㅎㅎ 제 똥 손때 문에 사진들이 좋지 못한 게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어디 똥 손도 프로 못지않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게 만드는 그런 기술 어디 없을까요? ㅎㅎ 

 아래는 와카파파 스키장의 링크입니다 :)

 

Mt Ruapehu - Mt Ruapehu

Experience the Sky Waka gondola at Whakapapa and cruise high above the maunga, 2020m above sea level to the striking Knoll Ridge Chalet. Breathtaking in summer or winter

www.mtruapeh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