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트레이딩/백테스트 도구

[암호화폐] 비트코인 백테스트 도구 - 웹에서 직접 돌려보는 추세추종 전략 백테스트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이전 포스팅들에 이어 이번에는 추세추종 전략을 비트코인에 적용해볼 수 있는 툴을 만들어 올립니다 ㅎㅎ 이게 마지막이에요..... ㅎㅎ 그리고 추세추종이 그나마 괜찮은 수익률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른 전략들은 솔직히 쫌 별로였어요.(ㅋ_ㅋ)

비트코인의 미래 가즈아를 외쳐봅니다 ㅎㅎ 요즘같은 날만 계속 됐으면 좋겠네요.

 추세추종에 대해서는 따로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너무나도 유명한 방법이니까요 ㅎㅎ 그래도 혹시나 궁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주식투자] 백테스트 도구(개선버전) - 웹에서 직접 돌려보는 추세추종 백테스트(분산투자의 중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오늘은 백테스트를 통해 분산투자의 중요성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아마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귀가 닳도록 분산투자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거라

nodol.tistory.com

 추세추종 전략은 다음과 같은 매매신호를 따라 거래를 진행하게 됩니다.

매수신호 : short term average > long term average 종가 매수

매도신호 : short term average < long term average 종가 매도

정말 간단하죠? 

 그럼 아래의 툴을 통해 직접 백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의 등락이 어느 정도 담겨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충분한 테스트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Long Term =
Short Term =
Tax = %
slipage + Fe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