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트레이딩/백테스트 도구

[암호화폐] 비트코인 백테스트 도구 - 웹에서 직접 돌려보는 RSI(2) 전략 백테스트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정말 무시무시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트레이딩 봇에 겨우 200달러만 넣어두고 있던 저는 지금 기쁘면서도 슬픈 아주 아이러니한 상황이랍니다 ㅜㅜ 수익률은 좋지만 정작 수익은 얼마 되지 않는 이런 나쁜 상황이! (엉엉~ ㅜㅜ)

비트코인이여 떡상하라!

 비트코인이 이렇게 상승하는 것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 원인은 누군가가 비트코인을 무지막지하게 사들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 주체가 2017년 대상승때와는 다르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이전과 같은 무지막지한 폭락은 일어나지 않을거라고 봐요.(물론 100%는 없답니다 ㅎㅎ 제 개인소망도 조금 담겨 있어요.)

정말 미쳤다는 말밖에는 나오질 않는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승하는 비트코인에 트레이딩 전략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툴을 만들어봤습니다. 2017년부터의 데이터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그동안의 상승과 하락을 모두 시험해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랍니다. 한번 모두 백테스트를 돌려봐요 ㅎㅎ

 이 포스팅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RSI(2) 전략을 비트코인에 적용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게 해봤습니다. 

RSI(2) 전략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 간략히 정리해 두었답니다. 궁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ㅎㅎ

 

 

[주식투자]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전략 중 하나인 RSI(2) 단타 전략 백테스트 해보기 - 웹에서 직

 안녕하세요 이노도리입니다 :)  오늘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전략 중 하나인 RSI(2) 역추세매매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ㅎㅎ  RSI(2) 전략은 기존 RSI 전략과는 다르게 RSI의 주기를 2로

nodol.tistory.com


RSI(2) 전략

매수조건 : 종가 > N일 평균 and RSI(2) < RSI 하한선

매도조건 : RSI(2) > RSI 상한선


 

 비트코인 데이터는 주식 데이터에 비해 그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를 따로 다운 받으실 필요가 없답니다 ㅎㅎ.

 백테스트의 결과는 버튼 한번이면 나오니 공개하지 않을게요 ㅎㅎ 아래 메뉴에서 백테스트 실행 버튼을 눌러 결과를 확인해보세요.(아쉽게도 결과가 그렇게 만족스럽지 않게 나오네요. 혹시 저보다 뛰어나신 분들은 알파를 찾아낼 수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MovingAverage Period =
Low bound =
Upper bound =
Tax = %
slipage + Fee = %